본문 바로가기

BMW STORY

돈 많아도 못 산다? 한정판 열기에 불 지핀 BMW

 

어머, 이건 꼭 사야 해! 매달 놓칠 수 없는 핵득템 기회

 

4 대 판매에 2만4,000명 넘게 몰린 'BMW M4 컴페티션 에디션 x KITH 드로우'

 

언제부턴가 다양한 브랜드들의 협업 및 한정판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그 희소가치를 얻기 위해 말 그대로 오픈 런광클을 서슴지 않는 시대가 왔습니다. 희소성 넘치는 한정판에 아낌없이 소비하는 문화가 퍼지면서 한정판의 가치는 더욱 커지고 있죠.

 

한정판 문화를 상징하는 나이키 운동화

 

한정판의 대표 제품은 나이키 운동화예요. 다양한 한정판을 수시로 내놓아서 수집 문화를 키우는 데 큰 역할을 했죠. 삼성전자는 닌텐도와 협업해서 만든 갤럭시 Z 플립3 포켓몬 에디션을 내놓았죠. 출시 40분 만에 다 팔렸다고 해요. 이 밖에도 시계, 핸드백, 음료, 의류, 게임 등 여러 분야에서 한정판을 내놓아 수집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출시 5분 만에 완판된 이후 수십만원에 중고 거래되고 있는 '갤럭시 Z 플립 포켓몬 에디션'

 

자동차 분야는 예로부터 한정판이 심심치 않게 등장했습니다. 그렇지만 구매 기회를 얻기도 힘들고 값비싼 제품 위주라서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았죠. 국내 한정판 열기에 불을 붙인 브랜드는 BMW입니다. 201912월에 ‘BMW 샵 온라인’을 열고 한정판 모델을 공급하고 있어요. 전시장에서는 볼 수 없는 희소성 높은 모델만 다루죠.

 

한정판 모델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BMW 샵 온라인

 

BMW 온라인 한정판의 특징은 다양한 제품이에요. 매달 나올 정도로 여러 제품을 수시로 내놓습니다. 한정판이 더는 그림의 떡이 아닌 거죠. 지금까지 나온 차만 봐도 뉴 X5/X6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M135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M5 CS, X7 M50i 프로즌 블랙, X3 M 컴페티션 마리나 블루 에디션, M340i 딥 블랙 등 종류도 특징도 매우 다채로워요.

 

한정판 뉴 X5/X6 M 컴페티션 퍼스트 에디션
한정판 M240i xDrive 쿠페 퍼스트 에디션
한정판 뉴 X3 M 컴페티션 마리나 블루 에디션
한정판 M340i 딥 블랙

 

희소한 모델을 찾는 욕구가 얼마나 컸는지 증명이라도 하듯, BMW 한정판 모델은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기 모델은 순식간에 매진되고요. 최근에 선보인 i4 퍼스트 에디션 69대도 판매 개시 후 2시간 40분 만에 바로 다 팔렸다고 하죠. 동시접속자 수가 1,500명이 넘었다고 하니 인기를 짐작할 수 있습니다.

 

판매 개시 후 69대가 순식간에 팔린 i4 퍼스트 에디션

 

선착순이라는 얘기를 듣고 클릭 느린 손가락을 탓하며 일찌감치 포기하시는 분들은 좌절하지 마시길! BMW 한정판은 온라인 추첨 방식도 있어서 도전해 볼 만해요. 물론 높은 경쟁률을 뚫어야 하지만요. 연초에 선보인 ‘M4 컴페티션 에디션 x KITH 드로우’에는 4대 판매에 24,000명 넘게 몰려 경쟁률이 6,0601까지 치솟았습니다. 응모 기회는 공정하게 주어지니 행운아가 되는 일을 기대하는 것만 남은 거죠.

 

무려 6,000대 1이 넘는 경쟁률을 기록한 'M4 컴페티션 에디션 x KITH 드로우'

2020년에 500대였던 BMW 온라인 한정판 판매 대수는 지난해 5,000대를 넘겼다고 해요. 판매 차종만 지난해 38종에 이릅니다. ‘어, 이러면 희소성이 떨어지는 거 아냐?’라는 생각은 안 해도 돼요. BMW는 차종이 다양하고 맞춤형 모델 제조 능력이 뛰어나서 ‘마르지 않는 샘’처럼 개성 넘치는 희소한 모델을 다양하게 생산해 낸답니다.

 

요즘 날로 뜨거워지는 한정판 자동차 열풍. 아무리 봐도 시초는 BMW가 아닌가 하는 합리적인 추론을 해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비엠더블유코리아(주) | 한상윤 | 서울 중구 퇴계로 100 (회현동2가, 스테이트타워남산 1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211-86-08983 | TEL : 02-3441-7800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서울중구-082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