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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NI Style

MINI 컨트리맨 패밀리카 최고의 훈장을 받다, 유로 NCAP 별 5개 획득!

- 유로 NCAP 5! 우수한 안전성은 MINI 컨트리맨의 기본

- MINI 컨트리맨이 패밀리카로 완벽한 이유


 

MINI 컨트리맨

 

패밀리카를 고를 때 무엇을 가장 먼저 보나요? 크기, 공간, 편의장비 등 여러 요소를 따지겠지만, 사랑하는 가족이 타는 차인 만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따지는 사람이 많을 겁니다. 각종 안전 장비와 기능을 보면 사려는 차의 안전성이 대략 감은 잡히지만, 확실하게 파악하려면 공신력 있는 충돌 테스트 등급을 확인해야 합니다. 실제로 충돌한 결과를 토대로 한 등급이어서 믿을 만하죠.

 

MINI 컨트리맨 충돌 테스트(출처: 유로 NCAP)

 

전 세계 주요 나라에서 충돌 테스트를 운영하므로, 사려고 하는 모델의 안전 등급을 여러 버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충돌 테스트 중의 하나로 유럽의 자동차 안전 평가 프로그램인 유로 NCAP(The European New Car Assessment Programme)을 꼽습니다. 유로 NCAP1997년부터 평가를 시작했고, 객관성과 영향력을 인정받아 세계 3대 안전 평가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평가 결과는 소비자 또는 기업이 차의 성능을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별점으로 안전 등급을 표시합니다. 별은 0개에서 5개까지이고 개수가 많을수록 안전성이 높죠.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받은 MINI 컨트리맨(출처: 유로 NCAP)

 

최근에 별 5개를 받은 차로는 MINI 컨트리맨이 있습니다. 패밀리카로 타기에 좋은 MINISUV 모델이죠. 컨트리맨은 이번 유로 NCAP 테스트에서 특히 어린이 보호 부문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3개 테스트에서 49점 만점에 43점을 얻어 87%의 안전성을 기록했죠. 정면 오프셋과 측면 장벽 충돌, 어린이 보호용 좌석 장착 성능에서 각각 만점을 받았습니다. 패밀리카에 아이들이 자주 타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바람직한 결과라고 할 수 있죠.

 

MINI 컨트리맨 정면충돌 테스트(출처: 유로 NCAP)

 

요즘 자동차에는 운전자 보조 기능이 많이 들어갑니다. 유로 NCAP에서도 이런 흐름을 반영해 AEB(Autonomous Emergency Braking, 자동 긴급 제동 장치)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컨트리맨의 AEB 시스템 반응은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보행자(9점 만점에 6.9), 자전거 운전자(8점 만점에 7.8), 모터사이클 운전자(6점 만점에 6)를 상대로 한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습니다.

 

MINI 컨트리맨 측면 충돌 테스트(출처: 유로 NCAP)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 AEB 테스트 역시 9점 만점에 8.1 점을 기록하는 등 긴급 제동 전반에 걸쳐 우수한 안전성을 보여줬죠. AEB 외에 운전자 보조 기능에서도 우수성을 입증했습니다. 차로 이탈 방지 보조와 긴급 차로 유지를 아우르는 차로 보조 시스템은 차로를 벗어날 때 경로를 부드럽게 수정하고 위험한 상황에서는 즉각 개입하는 결과를 보여주며 3점 만점에 3점을 얻었습니다.

 

MINI 컨트리맨 충돌 테스트 시 내부 더미 상황(출처: 유로 NCAP)

 

통합 안전을 추구하는 컨트리맨은 높은 수준의 부상 방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성인 탑승자를 대상으로 한 유로 NCAP 테스트 결과를 보면, 앞좌석과 뒷좌석의 시트와 헤드레스트는 후방 충돌 시 발생할 수 있는 경추 부상을 효과적으로 보호합니다(4점 만점에 3.7). 측면 충돌에서는 16점 만점에 15.8점을 받아 전반적으로 우수한 보호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2차 충돌을 방지하는 비상 제동 시스템과 지능형 비상 호출 기능도 좋은 평가를 받았고요. 성인 탑승자 보호에서는 40점 만점에 33.4점을 얻어 83%라는 우수한 안전성을 기록했습니다.

 

MINI 컨트리맨

 

MINI 컨트리맨의 뛰어난 안전성은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받아 객관적으로 입증되었습니다. 패밀리카의 1순위 고려 사항인 안전성이 검증되었으니 이제 다른 부분을 살펴볼까요?

 

MINI 쿠퍼와 MINI 컨트리맨

 

컨트리맨은 MINI 모델 중에서 가장 큽니다. 5인승 SUV로서 해치백 모델과 비교해 키와 덩치 모두 크죠. 길이는 4445mm, 휠베이스는 2690mm로 차급은 준중형에 해당합니다. 준중형 SUV는 패밀리카로 널리 쓰이는 차급이죠. 너비와 높이는 각각 1845mm1660mm로 넓고 높은 비례를 보입니다. 외부 치수에 기반해 SUV답게 넓고 높은 실내 공간을 짐작할 수 있죠. 실제로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해 앞좌석 시트의 어깨와 팔꿈치 공간이 3cm가량 넓어지는 등 더 여유로워졌습니다.

 

MINI 컨트리맨

 

컨트리맨의 장점은 다양한 공간 구성입니다. 뒷좌석이 40:20:40으로 접혀서 가족 구성원의 수 또는 그때그때 차에 타는 인원수에 따라 적절하게 구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이 505L나 되어서 5명이 다 타도 짐공간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MINI 컨트리맨

 

게다가 트렁크 바닥 밑에 100L의 공간을 추가로 갖춰서 상황에 맞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뒷좌석에 한 명만 타고 나머지 시트를 접으면 공간은 두 배 이상인 1070L가 생깁니다. 이쯤이면 짐의 크기나 양에 구애받지 않고 실을 수 있죠. 앞좌석에 두 명만 타고 뒷좌석을 모두 접으면 트렁크 공간은 1530L로 커집니다. 실지 못하는 짐이 거의 없는 수준이죠.

 

MINI 컨트리맨의 뒷좌석

 

온 가족을 위한 차라는 컨트리맨의 콘셉트는 뒷좌석에서 확실히 드러납니다. 뒷좌석은 앞뒤로 움직일 수도 있으며 등받이 각도도 조절됩니다. 보통 앞좌석 시트를 어떻게 놓느냐에 따라 뒷좌석 공간의 여유가 달라지죠. 컨트리맨의 뒷좌석을 앞좌석 상황에 맞게 앞뒤로 밀면 최적의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등받이 각도를 조절하면 몸에 편안하게 맞춰지고요.

 

레일에 랙과 박스를 결합해 추가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는 MINI 컨트리맨의 지붕

 

패밀리 SUV라고 한다면 가족의 이동과 더불어 여행이나 아웃도어 활동도 중요한 쓰임새에 포함됩니다. 활동을 보조할 장비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겠죠. MINI 랙과 루프 박스를 활용하면 컨트리맨에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전거 여러 대를 실으려면 리어 바이크 캐리어를 달면 됩니다. 가볍고 견고할 뿐만 아니라 클릭과 틸트 기능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죠. MINI는 컨트리맨에 루프 레일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모든 MINI 루프 랙과 루프 박스를 달 수 있죠. 컨트리맨을 타는 한, 짐 공간 걱정을 할 일은 없을 겁니다.

 

MINI 컨트리맨의 실내

 

이 밖에도 패밀리카에 맞는 여러 가지 요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 표면에는 100%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든 직물 소재를 적용해 실내 분위기가 따뜻하고 쾌적합니다. 패밀리카에 맞는 감성이죠. 최신 운영체제인 MINI 오퍼레이팅 시스템 9 덕분에 차 안에서 게임, 비디오 스트리밍, 서드파티 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동승한 가족이 반길 기능이죠.

 

MINI 컨트리맨

 

파노라믹 글라스 선루프는 실내 개방감을 높여 온 가족이 차에 타도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합니다. 실내 피쉬아이 카메라도 눈여겨볼 장비입니다. 차 안에 달린 카메라를 이용해 셀프 카메라나 동영상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죠. 앞좌석은 물론 뒷좌석까지 화면에 잡혀서 온가족의 모습을 담을 수 있습니다.

 

유로 NCAP에서 별 5개를 받은 MINI 컨트리맨

 

컨트리맨은 MINI 라인업 중 가장 큰 모델로 넓은 공간, 높은 수준의 안락함, 다양한 첨단 편의장비, 매력적인 디자인, 혁신적인 기술 등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우수한 안전성 또한 빼놓을 수 없는데요, 유로 NCAP 5개는 MINI 컨트리맨의 안전성과 기술력을 입증하는 객관적인 증거입니다. 동시에 패밀리카의 기본기에 충실하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안내문과도 같죠. MINI 컨트리맨을 패밀리카로 선택한 사람이라면 틀림없이 만족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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