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 라이프

국내 유일 LPGA, 국내 최대 상금의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개봉박두

-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이 펼치는 승부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 국내 최초 공개 차량부터 다양한 이벤트까지 준비완료!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자동차와 스포츠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우선 속도감과 역동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와 넘치는 역동성은 스포츠의 기본적인 특성이자 자동차의 본질이죠. 시선을 잡아끄는 점도 같습니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스포츠의 명승부를 보고 있노라면 한시도 눈을 뗄 수가 없죠. 멋지고 고급스러운 자동차를 보면 저절로 시선이 가기 마련입니다.

 

스포츠와 자동차의 공통점이 많다 보니 두 분야가 함께 이벤트를 벌이기도 합니다. 골프와 자동차도 그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대회가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죠. 세계 유명 선수들을 눈으로 직접 보는 데다가 BMW의 여러 차를 구경하고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어서 명성이 높습니다.

 

서원밸리 컨트리클럽, 서원힐스

 

올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BMW Ladies Championship 2024)’1017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파주의 서원밸리CC에서 열립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US오픈, 디오픈 챔피언십 등과 마찬가지로 전국 각 지역 명품 코스를 순회하며 개최됩니다. 올해부터 한 지역에서 2년 연속 개최하기로 하면서 지난해에 이어 서원밸리CC의 서원힐스 코스가 대회 장소로 낙점되었습니다. 2년 연속 개최로 지역사회 공헌과 경제 활성화, 원활하고 매끄러운 대회 운영을 기대할 수 있겠죠.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220만 달러(우승 상금 33만 달러)로 국내 최대 상금 규모를 자랑합니다. 나흘 동안 72홀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출전 선수의 면면도 화려합니다. 최정상급 LPGA 투어 선수 68명과 특별 초청 선수 8명을 포함해 모두 78명의 선수가 출전합니다. 골프 유망주에게 국제 무대 경험 기회를 주고 꿈나무를 육성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대한골프협회(KGA)에서 추천하는 아마추어 선수 2명에게도 출전 기회를 줍니다. 이번 대회에는 국가대표로 활약하는 오수민(한국)과 양효진(한국)이 아마추어 특별 초청 선수로 뽑혔습니다.

 

BMW 7시리즈 & XM

 

BMW는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 및 캐디의 숙소와 대회장, 주차장 등 모든 동선에 맞춰 프리미엄 의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럭셔리 클래스 모델 XM 60대와 7시리즈 60대 등 120여 대를 지원해 선수들이 효율적인 컨디션 관리와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안한 수송 지원을 도울 예정입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이 기대를 모으는 이유는 평소에 보기 힘든 세계 최정상급 선수들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직접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요 출전 선수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2023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의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 이민지(호주) 선수입니다. 작년에 앨리슨 리 선수와 함께 연장 접전 끝에 침착하고 완벽하 샷으로 트로피를 들어올린 선수죠. 이번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기자회견에서도 선수들이 뽑은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며, 다시 한번 정상에 올라설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다음은 리디아 고(뉴질랜드)입니다. 지난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고 LPGA 명예의 전당 입성을 확정 지었죠. 리디아 고는 최근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AIG 여자오픈과 크로거 퀸 시티 챔피언십에서 연이어 우승을 차지해 올 시즌 3승을 거뒀습니다. 2022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적이 있어서 이번 대회에서 최초로 다승 기록을 세울지 관심이 쏠립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여기에 신설 대회인 FM 글로벌 챔피언십 초대 챔피언 자리에 오른 유해란(한국), 상반기 메이저 대회 챔피언 사소 유카(일본)와 후루에 아야카(일본), 메이저 대회인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양희영(한국) 선수가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별들의 전쟁이라고 할 만큼 쟁쟁한 라인업이죠.

 

골프 여제 신지애(한국)도 특별초청 자격으로 2년 연속 출전합니다. 국내 골프 역사상 최다승인 통산 64승을 기록한 한국 여자골프의 전설이죠. 근소한 포인트 차이로 신인왕 경쟁을 펼치고 있는 임진희(한국)와 사이고 마오(일본)의 자존심 대결도 흥미로운 관전포인트입니다.

 

BMW iX2 & iX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의 또 다른 특징은 다채로운 자동차 전시입니다. BMW 코리아가 후원하는 대회인 만큼 다양한 BMW 모델이 선보여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죠. 갤러리 플라자를 비롯해 대회장 곳곳에서 BMW의 최신 모델과 주요 모델을 만날 수 있습니다. 멋진 플레이를 감상하면서 BMW의 다채로운 모델을 볼 수도 있다니 즐거움도 두 배가 되겠죠.

 

BMW Ix5 하이드로젠

 

수입차 시장의 스테디셀러이자 고급 준대형 세단의 표준으로 통하는 5시리즈의 전기차 모델 i5, BMW의 전기차 전용 모델로 전기차 라인업을 이끌어 가는 iX, 매력적인 쿠페 라인이 돋보이는 콤팩트 급 SAC 전기 모델 iX2, 고성능 브랜드 M의 헤리티지와 본질을 제대로 보여주는 M4, X5 기반의 수소 차량 iX5 하이드로젠 등 각양각색의 BMW 모델이 대회장을 빛냅니다. 모터쇼 부스를 대회장에 옮겨 놓은 듯한 구성이죠.

 

BMW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

 

그중에서도 주목할 모델은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입니다. 이름에서 짐작하듯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개최를 기념해 선보이는 한정판 모델입니다. 인디비주얼 투톤 페인트는 이번에 처음으로 적용한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 색상 지붕과 옥사이드 그레이 색상 차체 하부가 선명하게 대비를 이룹니다. 투톤의 매력을 강조하면서 한정판만의 특별함과 희소성을 높이죠. 키드니 그릴, 도어 핸들, 브레이크 캘리퍼, 뒤 범퍼, 리어 라이트에는 M 스포츠 프로 고유의 하이글로스 블랙 색상을 사용해 세련된 인상과 스포티한 존재감을 드러냅니다. 실내는 타르투포 색상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시트와 미러 오크 하이글로스 트림이 조화를 이룹니다.

 

특별한 외관만큼 성능 또한 출중합니다. 5세대 BMW eDrive 기술에 기반한 전기모터 2개를 앞뒤축에 배치해 합산 최고출력 544마력, 합산 최대토크 76.0kg·m에 이르는 강력한 힘을 냅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4.7초 만에 주파하고, 한번 충전하면 438km(복합 기준)를 달릴 수 있습니다. 10대만 한정 판매하고, 가격은 23,390만 원입니다. -

 

R 1300 GS Adventure
CE 02

 

자동차 외에 BMW 모토라드도 화려한 모델을 선보입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모델이 2가지나 있는데요. 주력 모델인 R 1300 GS의 어드벤처 버전은 4번홀에, 도심형 이동 수단으로 제격인 전기 바이크 CE 02는 갤러리 플라자에서 볼 수 있습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의 갤러리 서비스는 특별합니다. ‘인사이드 더 로프는 정규 투어 대회 중 경기를 치르는 투어 프로 선수와 18홀 내내 동반해 대회를 즐기는 특별 관전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갤러리는 선수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토너먼트를 관람하고, 대회장 내 최고의 VIP 서비스를 제공하는 ‘BMW 엑설런스 클럽 베네핏도 함께 제공받습니다. 18번 홀 그린 앞에 자리 잡은 BMW 엑설런스 라운지에서 선수들의 환상적인 플레이와 대회장의 멋진 경관을 감상하는 특권, BMW의 럭셔리 클래스 모델을 이용한 쇼퍼 서비스, VIP 주차장 파킹 패스, 라운지 내 케이터링 식음 서비스, 특별 제작 굿즈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은 대회인 동시에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를 추구합니다. 스포츠 대회를 관람하는 동시에 가족 나들이로 방문할 수도 있는 축제의 장인 거죠.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가족 단위 관람객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옥토버페스트 존을 마련합니다. 갤러리 플라자에 들어서는 옥토버페스트 존에서는 정통 독일 맥주와 소시지를 포함해 다양한 식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스포츠 대회는 현장에서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롭고 짜릿한 경험입니다. 국내 유일의 LPGA 대회라면 보는 재미가 더 크겠죠. 거기다가 다채로운 BMW 모델도 구경하고 가족 나들이도 겸한다면 행복한 가을 한때를 보낼 수 있을 겁니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가 기다립니다. 현장에서 생생한 감동과 누리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비엠더블유코리아(주) | 한상윤 | 서울 중구 퇴계로 100 (회현동2가, 스테이트타워남산 14층) | 사업자 등록번호 : 211-86-08983 | TEL : 02-3441-7800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서울중구-0829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