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윈터 컴플리트 휠 & 타이어 세트 사전 예약 시작
- 여름에 미리 장만하는 윈터타이어, 최대 35% 할인과 사은품 혜택까지!
‘역시즌 세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계절에 앞서 계절용 제품을 미리 판매하는 것을 역시즌 세일이라고 합니다. 겨울 옷을 여름에, 에어컨을 겨울에 파는 식이죠. 역시즌 세일의 목적은 다양합니다. 지난 재고를 소진하기 위해, 신상품을 미리 판매해 소비자의 반응을 보기 위해, 계절 특성 변화로 판매 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생산 시설 가동을 분산시키기 위해, 비수기 때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소재를 확보해 판매가를 낮추기 위해 등등.
역시즌 제품은 대체로 할인 혜택이 따라붙으므로 경제적으로도 이득이죠. 자동차 분야에도 역시즌 개념이 있습니다. 계절용 제품을 몇 달 앞서 구매하는 거죠. 자동차의 대표적인 계절용 제품으로는 타이어가 있습니다. 사용되는 계절에 따라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 타이어로 나뉘죠. 계절별로 타이어를 구분해 놓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만큼 타이어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뜻이겠죠.
타이어의 중요성
타이어는 자동차가 굴러가는 데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동차를 이루는 기본 중의 기본 요소라고 할 수 있죠. 타이어는 두꺼운 고무층으로 이루어져 차체를 떠받치는 역할을 합니다. 타이어 안을 채운 공기가 일정한 압력을 유지하며 자동차의 하중을 견뎌내죠.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잘 달리는 만큼 잘 서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도 타이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엔진에서 발생한 구동력은 타이어로 전달됩니다. 전달된 구동력으로 타이어가 돌면 자동차가 앞으로 나아가게 되는 원리이죠.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생기는 제동력 역시 타이어를 거쳐서 노면으로 전달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타이어는 충격을 줄이는 역할도 합니다. 주재료인 고무에 탄성이 있어 자동차와 도로 사이에 발생하는 충격을 1차로 흡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소음이나 승차감에도 타이어가 영향을 미칩니다. 방향을 바꿀 때도 타이어의 도움을 받죠. 자동차가 굽은 길을 돌아 나갈 때는 자동차의 좌우로 무게가 쏠리게 되는데, 이때 역시 타이어가 차체를 지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타이어의 종류
이처럼 타이어는 자동차의 기본 움직임과 안전에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 모든 역할들을 완벽하게 해내는 타이어는 존재하지 않죠. 과학기술의 한계라고 볼 수 있죠. 그래서 보통 차종과 용도, 주행 상황, 날씨 등 특정 요소에 맞게 타이어의 용도를 세분화해서 제작합니다. 승용차용/트럭용/산업용/농경용/경주용, 레이디얼/바이어스, 튜브리스/튜브 타입, 초고성능/런플랫/실런트/친환경/비공기압 등 여러 기준에 따라 다양하게 나뉘죠. 가장 대중적인 구분 기준으로는 계절을 통해 나누는 것으로 여름용(썸머)/사계절용/겨울용(윈터) 타이어가 있습니다.
썸머타이어
우선 일반 타이어로 불리는 썸머타이어는 높은 온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고속에서의 소음, 승차감, 조종 안정성을 우선해서 만든 타이어로 가장 널리 쓰이죠. 여름용이라고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봄, 여름, 가을에 사용됩니다. 높은 온도에서도 고무가 단단한 특성을 유지해서 접지력이 우수합니다. 건조하거나 젖은 노면에서도 우수한 제동력을 발휘하고, 회전 저항이 낮아서 연비 효율이 높죠.
사계절용 타이어
사계절용 타이어는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온도 변화에 따라 적절한 성능을 제공하죠. 여름용보다 트레드에 미세한 홈이 더 많이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있는 날씨에 하나의 타이어만 사용해야 한다고 하면 사계절용 타이어가 적합하죠.
윈터타이어
윈터타이어는 말 그대로 겨울에 사용하는 타이어입니다. 낮은 온도를 비롯해 눈길이나 빙판길과 같은 겨울철 주행 환경에 특성을 맞췄습니다. 일반 타이어보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하면서 홈이 깊게 파여 있어, 미끄러운 눈길이나 빙판길에서도 구동력과 제동력을 적절히 전달합니다. 저온에서도 고무가 쉽게 딱딱해지지 않아서 접지력이 우수하죠.
윈터타이어는 영상 7°C 이하 기온에서 썸머타이어보다 구동력, 조향 성능, 제동 성능 면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겨울철 주행이 더 안전하고 쾌적해집니다. 빙판길 타이어 제동 성능을 비교해보면 더욱 확실해집니다. 시속 50km 주행 중 윈터와 썸머타이어의 급제동 시 거리가 31m와 62m로 확연한 차이가 납니다. 썸머타이어는 기온이 영상 7℃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고무 표면이 경직되어 차의 접지력, 조향성, 주행 응답성이 현저하게 떨어지죠.
계절용 타이어는 그 특성이 각각 다르므로 자동차의 성능과 안전을 최적으로 유지하려면 계절에 맞는 타이어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썸머타이어는 겨울철 낮은 온도에는 성능이 떨어지고, 윈터 타이어는 여름철에 고무가 너무 부드러워져서 마모가 빨리 일어납니다. 사계절용은 교체 수고는 덜 수 있겠지만, 여름과 겨울에는 해당 계절용 전문 타이어의 성능에 못 미치죠.
타이어 교체 시기
우리나라의 겨울은 춥고 눈이 많이 와서 타이어에게는 아주 가혹한 계절입니다. 윈터타이어가 필요한 환경이죠. 보통 여름용과 윈터타이어의 적합한 사용 온도 기준점은 영상 7°C이라고 합니다. 영상 7°C 이상이면 썸머, 이하면 윈터타이어 사용을 권하죠.
정확하게 기온이 맞는 시기를 특정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윈터타이어 사용 시기는 보통 우리나라 기준 11월~3월 정도라고 봅니다. 눈이 많이 오고 온도가 더 낮은 강원도 지역은 조금 더 빨리, 기온이 높은 남부 지역은 조금 더 늦게 교체하는 등 지역 특색을 고려해 교체 시기를 정하면 되겠죠.
윈터타이어를 새로 장만한다면 좀 더 일찍 교체하는 게 낫습니다. 윈터타이어의 수요가 많은 겨울보다는 그 전에 교체해야 할인율이 높고 교체 받기에도 수월하기 때문이죠. 이때 자동차나 타이어 제조사의 윈터타이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BMW그룹코리아 윈터 컴플리트 휠 & 타이어 세트 사전 예약 캠페인
대표적인 예가 BMW그룹코리아의 ‘윈터 컴플리트 휠 & 타이어 세트 사전 예약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BMW와 MINI 고객 대상으로 겨울철 안전 운행의 필수 요소인 윈터 휠·타이어 세트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 사전 예약으로 BMW와 MINI의 윈터 오리지널 휠·타이어 세트를 구매하면 25%에서 최대 3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 후 교체까지 완료하면 ‘플로팅 허브 캡’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스타일 업 쿠폰과 해피 퍼스트데이 미니 쿠폰은 중복 할인되지 않습니다.)
할인과 사은품은 구매에 따르는 직접적인 혜택이고, 실질적인 이득은 따로 있습니다. 윈터 컴플리트 휠 & 타이어 세트를 이용하면, 기존 차에 달린 휠·타이어의 내구성과 사용 기간이 연장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겨울마다 타이어 교체할 때 손상이 발생할까 걱정할 일도 없어지죠. 또한 구매 고객은 교체한 휠·타이어 세트를 다음 교체 시기까지 보관해 주는 프리미엄 보관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며, 전국 공식 서비스센터 어느 곳에서나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BMW의 오리지널 윈터타이어는 특수 실리카 화합물을 사용해 저온에서도 뛰어난 유연성으로 우수한 접지력과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겨울철에도 변함없는 최적의 주행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윈터타이어를 미리 구비해두는 것은 어떨까요? 윈터 컴플리트 휠 & 타이어 세트 사전 예약 캠페인이 엄청난 혜택과 함께 지금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카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안심케어] 당신의 자동차 브레이크는 안녕하십니까? (0) | 2024.06.29 |
---|---|
BMW그룹코리아 부산모빌리티쇼 출품 모델 및 즐길 거리 완전 정복! (0) | 2024.06.27 |
BMW 전기차를 타면 얼마나 절약이 될까? (0) | 2024.05.18 |
나에게 딱 맞는 BMW·MINI 패밀리카를 찾는 방법 (1) | 2024.05.10 |
지금이 BMW·MINI 서비스센터 갈 타이밍? BMW·MINI 패밀리 위크 시작 (0) | 2024.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