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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 라이프

BMW 오너라면 평생 자동차 보닛을 열어볼 일이 사라진 이유

BMW 프로액티브 케어, 디지털 시대 24시간 원격 관리인 등장이요!
너무나 어려운 내 차 관리, BMW 오너라면 없어질 걱정입니다

 

차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는 사람을 설명할 때 폐차할 때까지 보닛도 열어보지 않는다라고 말합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이 전부 차에 관심 없고 관리에 소홀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첫째, 고장이 안 나거나 내구성이 좋은 차는 굳이 보닛을 열지 않아도 됩니다. 둘째, 요즘 나오는 일부 전기차처럼 보닛을 아예 열 수 없게 해놓은 차도 있고요. 셋째, 극히 일부에 해당하겠지만 수집용으로 산 차는 굳이 보닛을 열어보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에 하나 더, 24시간 상주하는 전담 자동차 관리인을 둔다면 본인이 직접 보닛을 열 일이 없겠죠. 그렇지만 현실적으로 전담 관리인을 둘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앞선 세 개와 비교하면 참 비현실적으로 들리죠. 그런데 이런 꿈같은 일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BMW 코리아에서 선보인 프로액티브 케어서비스는 24시간 상주하는 전담 자동차 관리인 같은 존재입니다. 실제 관리인과 차이라면 원격이고 디지털 방식인 점이 다르죠. 프로액티브 케어는 자동차 데이터를 원격으로 수집해서, 운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선제적으로 진단해 고객에게 안내합니다. 서비스 범위는 타이어와 배터리 상태, 오일 점검 등 일반 정비, 고장이나 오류, 충격이나 충돌로 인한 사고로 견인이 필요한 긴급 상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합니다. 이 정도면 단순히 보닛 열어보는 수준을 훨씬 넘어서 차를 전반적으로 관리해 주는 거죠. 고객이 굳이 직접 관리에 나서지 않더라도 걱정 없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차를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정비나 견인 등 조치가 필요하면 각종 안내를 전화, , 문자메시지를 통해 고객에게 전달합니다. My BMW 앱을 이용해 언제든지 자동차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고요. 서비스 이용이 필요하다면 BMWAS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BMW Plus 앱을 이용해 서비스 상담과 예약도 가능합니다.

 

 

요즘은 데이터와 인공지능이 대세입니다. 비대면 서비스도 활성화됐죠. 프로액티브 케어는 이런 최신 트렌드를 자동차 분야에 반영한 요즘 시대에 맞는 최신 서비스입니다. 실제로 BMW는 수년 전부터 고객 확인을 거쳐 서비스 관련 데이터를 수집해 왔습니다. 데이터에 기반해 고객과 BMW 딜러 사이에 맞춤형 상호 작용 서비스를 제공했죠. 프로액티브 케어는 상호 작용 서비스의 일대 전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고객이 직접 BMW 서비스를 찾아야 했지만, 이제는 BMW가 먼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거죠.

 

 

그런데 사실 BMW는 프로액티브 케어보다 더 앞선 서비스를 예전부터 선보여 왔습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시죠? 높은 완성도와 사고 위험을 줄이는 각종 첨단장비로 무장한 BMW의 자동차 그 자체가 최상의 서비스입니다. 아예 서비스 받을 일이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면 그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겁니다. 자동차가 마치 천사처럼 운전자와 탑승객을 보호해 주는 거죠.

 

BMW 5 시리즈 출시

 

이번에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출시된 차세대 프리미엄 세단 뉴 5시리즈는 BMW 자동차의 수호천사 같은 모습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충전 경로를 찾아주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원격 주차 제어 기능인 리모트 컨트롤 파킹’, 자동차 도난 방지 시스템부터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운전자 중심적 사고에 기반해 첨단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죠. 5시리즈의 수호천사다운 면모를 가디언 엔젤스 캠페인으로 보여준다고 하니 꼭 구경해 보세요.

 

 

수호천사처럼 보호해주고 미리 알아서 관리해주니 정말 든든하죠.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프로액티브 케어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원격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이용한 문제 해결 방법을 알려주거나, 유연한 지원으로 이동성을 보장하거나, 부득이하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야 할 때 적합한 딜러를 추천해 줄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고객 서비스 경험을 개선해 나가죠.

 

 

프로액티브 케어 서비스는 국내에서 BMW 5시리즈 출시와 함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유효한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계약이 있는 고객이라면 My BMW 앱이나 My BMW 포털에 BMW ID로 차를 등록하고 연락처 정보를 저장하면 됩니다. 서비스 대상 모델에 관한 정보는 BMW 커뮤니케이션 센터(080-700-8000)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보닛도 열어보지 않는다라는 말은 자동차를 관리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프로액티브 케어 같은 원격 선제적 진단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지칭하는데 더 알맞은 말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시대 변화에 따라 관리를 더 잘한다는 의미로 바뀌는 거죠. 그만큼 BMW의 프로액티브 케어는 서비스의 대전환을 이루는 획기적인 시도입니다. BMW 고객이라면 자동차를 전담으로 관리해 주는 원격 관리인 같은 프로액티브 케어를 꼭 경험해 보세요. ‘BWM 고객은 보닛을 열어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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